[NBA 분석] 인디애나 VS 클리블랜드 오늘의NBA 경기분석 프리뷰
인디애나
인디애나는 직전경기 원정에서 브루클린을 상대로 118-108의 승리를 기록했고 이전경기 원정에서 디트로이트 상대로 94-96의 패배를 기록했다. 3연패에서 벗어나는 마수걸이 승리가 나왔으며 1승 3패의 성적으로 출발한다. 브루쿨린을 상대로는 마일스 터너가 부상으로 이탈하는 악재가 발생했으나 도만타스 사보니스가 트윈 타워의 역할을 해내면서 말콤 브로그돈이 백코트 싸움에서 판정승을 이끈 경기였다. 말콤 브로그돈을 도와 팀의 주포 역할을 해줘야 하는 TJ 워렌의 야투도 폭발했으며 부상 복귀전에 나선 제레미 램을 주전으로 올렸던 선택도 말콤 브로그돈의 활동 공간을 넓혀주고 외각에 찬스가 많이 발생하게 만들었던 상황이다. 팀의 최대 장점이였던 돌파 이후 야투 성공률이 올라왔단느것이 반가운 소식이다.
클리블랜드
클리블랜드는 직전경기 홈에서 시카고를 상대로 해서 117-111 승리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 원정에서 밀워키를 상대로 112-129 패배를 기록했다. 2승2패 성적의 시즌 출발로 시카고 상대로는 콤비 케빈 러브와 트리스탄 탐슨이 3경기 연속 더블-더블을 기록하며 골밑 대결에서 우위를 점했다. 벤치에서 출발한 래리 낸스 주니어와 대리우스 갈린드가 세컨 유닛 싸움에서 판정승을 기록한 경기였다. 전체 드래프트 5순위로 지명된 대리우스 갈린드 대신 주전 라인업으로 올라온 조던 클락슨이 콜린 섹스턴과 함께 주전 백코트 조합을 조화롭게 운영했으며 공간 창출을 위한 팀 기동력도 인상적인 경기였다. 그러나 14분여 출전시간 동안 무득점으로 침ㅁ묵한 메튜 델라베도바의 부진과 포인트가드 포지션의 어시스트 부족이 불안요소로 남아 있다.
경기 흐름 및 결과 분석
인디애나는 첫 승리가 나왔다는 것이 지난시즌에도 올라디포 없이 리그 최고 수준의 수비력을 바탕으로해서 실점을 최소화하며 동부 컨퍼런스 5위에 올랐던 저력이 나타나게 된다. 이번경기는 인디애나의 승리를 예상한다.